홈트레이닝 강좌 10분 분량 제작

 
 
 
 

해남군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주민들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온라인 강좌를 마련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홈트레이닝 강좌는 사전에 제작돼 해남군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해남군 홈트레이닝 유튜브 강좌 제작사업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영상 속 강사의 지도에 따라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어 바깥 활동이 줄어든 요즘 군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 영상은 더로뎀필라테스 김수진 원장이 필라테스(4회)를, 정은정휘트니스센터 정은정 원장이 타바타 운동(4회)을 지도했다. 영상은 회당 10분 내외로 제작됐다.

김수진 원장은 호흡을 비롯해 복부의 지구력을 키워주는 동작, 척추를 분절해 척추를 부드럽게 해주는 동작, 복사근을 강화시켜 코어를 강하게 해주는 동작 등을 지도한다. 필라테스는 근력 강화 및 근지구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며 몸의 밸런스를 잡아줘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어 남녀노소에 인기가 있다.

정은정 원장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전신 유산소 운동과 상체 운동, 하체근력운동, 복근운동, 밸런스 잡기 등을 지도한다. 타바타 운동은 고강도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며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해남군은 지난달 31일 김수진 원장이 참여한 첫번째 강좌를 해남군 유튜브에 게시했다. 군은 순차적으로 영상에 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