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이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청년 일자리카페가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톡톡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2018년 문을 연 해남청년 일자리카페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배치돼 취업 컨설팅 상담을 비롯해 취업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특강, 원데이클래스,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및 군 전역예정자 진로캠프,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강사 특강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면접·AI 면접 확대 추세에 맞춰 올해부터는 AI 면접 시스템을 도입해 모의면접을 통해 체계적으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취업 컨설팅 상담 280명을 비롯해 인문학 교실 운영 51명, 취업특강 108명, 기업탐방 21명, 취업 메이크업·이력서 사진촬영 16명, 원데이클래스 운영 30명, 특성화캠프 44명에게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 중 36명은 취업에 성공했으며, 일자리카페 이용 청년 6명이 올해 공무원 시험 1차에 합격하기도 했다. 군은 청년들이 2차 면접시험 준비를 위해 관외 면접학원을 다녀야 하는 불편에 따라 전문강사 면접특강을 3차례 마련해 해남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